[파워포인트 2007] 프레젠테이션 컨셉 트리 알아보기
[파워포인트 2007] 프레젠테이션 컨셉 트리 알아보기
프레젠테이션 컨셉을 정의해보고 멋진 프레젠테이션 작성을 위한 컨셉 트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컨셉이란 무엇인가?
'컨셉은 개념이다' 라고 정의할 수도 있지만 컨셉이란 보는 시각에 따라서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경영이나 마케팅에서는 개념이, 인터넷 IT 경영 마케팅에서는 방향이, 대중 문화쪽에서는 주장이, 미술이나 디자인에서 이미지가, 심리학에서는 소비자의 행동 등 컨셉을 여러 가지 형태로 정의 내릴 수 있습니다.
2. 컨셉의 사례
월마트는 대형 할인 소매업체입니다. 그리고 월마트는 '매일 최저가격'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컨셉의 사전적인 의미는?
차별성과 우위성을 나타내는 특성을 함축하는 말을 의미합니다.
4 프레젠테이션의 컨셉은?
다른 프레젠테이션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말이나 이미지를 드러내는 것으로 청중의 마음속에 깊이 남아 오래도록 기억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컨셉을 세우기 위한 컨셉트리의 예
'목표설정>컨셉 주체>상황 분석>타킷>부정하기>비우기>컨셉 워드' 순서로 컨셉을 도출합니다.
▶ 프레젠테이션 작성시 컨셉을 도출해내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이화진 강사의 '나만의 PT를 만들자 - (1) 나의 컨셉을 위해' 온라인 과정의 맛보기를 살펴보세요.
재생시간 : 6분 14초 (맛보기)
[동영상출처] 이화진 강사의 '나만의 PT를 만들자 - (1) 나의 컨셉을 위해'
온라인 과정에서 컨셉을 도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