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nPPCnS_phone

[액세스 2007] 알아두면 유용한 10가지 기능

도일 남건욱 2009. 10. 16. 21:32

[액세스 2007] 알아두면 유용한 10가지 기능
Access 2007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알아두면 유용한 10가지 기능을 소개합니다.

1. 리본 메뉴
- Microsoft Office 2007에서 새롭게 변한 메뉴 표시 도구입니다.

2. 날짜 선택 자동 달력&서식 있는 텍스트 사용
- 날짜 선택을 쉽게 하기 위한 달력 컨트롤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 메모 필드에 서식 있는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다중값 필드 & 서식 파일
- 하나의 필드에 동일 계열의 값을 다중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매우 다양하고 완성도가 높은 서식 파일이 액세스 2007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4. 정렬 및 필터링 기능
- 데이터 시트 형태의 모든 보기에서 엑셀의 '자동 필터'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5. 데이터 시트의 요약 행
- 데이터시트 보기에서 '요약' 행 추가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동일한 기능을 복잡한 폼 참조 식을 이용하여 구현하여 사용했습니다.

6. 첨부 파일 데이터 형식
- 첨부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 형식입니다.
- 그림, 동영상,음악, 문서 등의 모든 형식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7. 빠른 필드 추가
- 테이블의 데이터를 보면서 새로운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레이아웃 보기
- 폼과 보고서에 새롭게 추가된 보기 모드입니다.

9. 그룹, 정렬 및 요약 기능
- 보다 직관적인 그룹 및 정렬 기능 수행이 가능합니다.

10. 보고서 보기 및 레이아웃 보기
- 레이아웃 보기는 폼과 동일하며, 보고서 보기는 '인쇄 미리 보기'에 추가된 보기 모드입니다.

액세스 2007의 추가된 기능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염기웅 강사의 '데이터 처리 기본 개념 & 액세스 2007의 새로운 기능' 온라인 과정 맛보기를 살펴보세요.

재생시간 : 11분 51초 (맛보기)

[동영상출처] 염기웅 강사의 '데이터 처리 기본 개념 & 액세스 2007의 새로운 기능' 온라인 과정에서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