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스 2007] 새로운 정보 구조의 개념 익히기
[액세스 2007] 새로운 정보 구조의 개념 익히기
효과적으로 정보를 다루기 위해 Microsoft Access를 주 도구로 하여 정보 구조에 대한 새로운 개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무직 근로자의 데이터 처리시 trend
- 일반 사무직 근로자가 직접 처리하는 데이터 건수는 급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반면, Excel은 2007 버전에 와서야 하나의 시트에 100만 건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데이터베이스를 엑셀에서 관리시 문제점
- 엑셀에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엑셀과 액세스 자료구조의 차이점
- 데이터가 늘어날 때를 고려해야 하고, 행위에 집중해서 통계 데이터와 실적 데이터를 구분합니다.
4. 데이터 활용사례
가. 데이터 비교하기: 개념
- 엑셀 VLOOKUP : 실적 데이터에서 코드 데이터를 불러와서 보여주는 도구입니다.
- 액세스 쿼리 : 여러 데이터 집합에서 특정한 하나의 가공된 데이터 집합을 만들어 주는 도구입니다.
나. 있어야 하는데 없는 것 찾기: 개요
- 매칭하여 찾기 (일반) : 원본 데이터에서 두 군데 모두 있는 데이터만 추출됩니다.
▶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에 대해 궁금하세요? 염기웅 강사의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1) 새로운 정보 구조의 개념 익히기' 강좌 [맛보기]를 살펴보신 후 온라인 과정을 수강 신청하세요.
재생시간 : 29분 3초 (맛보기)
[동영상출처] 염기웅 강사의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1) 새로운 정보 구조의 개념 익히기'
온라인 과정에서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