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2003] Excel 값이 연결된 Word의 '병합 필드'에 천 단위 구분 기호 서식 지정하기
Word에서 편지 병합을 이용할 때 Excel 파일에서 작성한 값을 불러오는 경우 Word에 병합된 필드는 모두
'텍스트로' 인식되기 때문에 Excel에서 지정한 숫자 서식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Word의 병합 필드에 Excel 값과 동일하게 천 단위 구분 기호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참고] 다음과 같이 작성된 Excel 값을 이용하여 편지 병합 작업을 하였습니다.
1. Excel 파일을 이용해서 편지 병합을 하면 Excel 값에 지정되어 있던 천 단위 구분 기호 서식이 표시되지
않은 상태로 나타납니다.
2. '총 급여' 값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바로 가기 메뉴에서 필드 코드 토글을 클릭합니다.
3. 숫자 서식을 지정하기 위해서 필드 내에 \#,###을 입력합니다.
4. '총 급여' 란에 실제 숫자가 표시되도록 하기 위해서 F9키를 누릅니다. 숫자에 천 단위 구분 기호 서식이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ord 병합 필드에 숫자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오피스튜터 온라인 과정 동영상으로 자세하게 살펴보세요!
재생시간 : 9분 30초 (동영상 보기)
위 동영상은 메일 발송일로부터 7일 동안만 재생 됩니다
[동영상출처] 최준선 강사의 "엑셀 자동화 서식 만들기(인사/총무편)"온라인 과정 [자세히 보기]
'PCnPPCnS_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2007] 사용자 정의 함수를 이용해 '거꾸로 된 문자열' 만들기 (0) | 2008.11.10 |
---|---|
[파워포인트 2003] 슬라이드 쇼 실행 시 유용한 단축키들 (0) | 2008.11.07 |
[파워포인트 2007] 도형 간 줄 및 간격 맞추기 (0) | 2008.11.03 |
A4Tech RFSOP-35A 무선마우스 드라이버 (0) | 2008.11.02 |
[엑셀 2003] 분석의 꽃, 피벗 테이블 (0) | 2008.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