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nPPCnS_phone

[액세스 2007] 상담 이력 관리하기

도일 남건욱 2010. 2. 2. 13:22

[액세스 2007] 상담 이력 관리하기
액세스 2007을 활용하여 상담 이력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 상담 이력 관리 개요
개요: 상담한 내용을 기록하는 것
- 뷰: 연락처 중심, 이력 중심, 어는 것을 선택 해도 무방함

2. 테이블 및 관계 설정하기
- 테이블 만들기: 연락처ID, 상담 일시, 상담 내용
- 관계 설정하기: '상담' 테이블의 '연락처ID'는 '연락처' 테이블의 'ID'값 중 하나이어야 함, '상담' 이력이 있는 '연락처ID'는 삭제되거나 수정될 수 없음

3. 연락처 중심 상담 이력 관리 화면 만들기
- 상담 이력 폼 만들기
- 연락처 폼에 상담 이력 추가하기

4. 이력 중심 상담 이력 관리 화면 만들기
- 폼 만들기: '상담' 테이블 선택
- 분할 표시 폼: 입력 폼 형식과 데이터시트 형식을 같이 보여 주는 화면, 다량의 데이터를 조회하면서 세부 항목 편집이 가능함

5. 상담 이력 관리 화면에서 연락처 정보 보기
- 명령 단추 추가: 마법사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 매크로 살펴보기: 디자인 보기로 전환, 명령 단추의 속성 중, '이벤트', 'on Click' 살펴보기

6. 상담 이력 관리에 코드 부여하기
- '상담 구분' 테이블 만들기
- '상담' 테이블에 '상담구분' 연결하기
- '완료여부' 필드 추가하기
- 폼에 필드 추가하기

염기웅 강사의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2)폼,보고서를 통하여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기'
온라인 과정의 맛보기를 살펴보세요
.

재생시간 : 18분 46초 (맛보기)

[동영상출처]  염기웅 강사의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2)폼,보고서를 통하여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기' 온라인 과정에서 양식 문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