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읽은 책

서명 : 의료서비스 마케팅

도일 남건욱 2006. 1. 9. 11:35
서명 : 의료서비스 마케팅
저자 : 조우현 이선희 외
출판사 : 퇴설당

서평 : 의료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유일한 책입니다.

내용 약간 :

마케팅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조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것은 마케팅을 너무 좁은 의미로 보는 것이며 단기적 안목에서 말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마케팅은 수요 관리이다.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반응이 어떤 지를 분석하여 이것을 긍정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며, 고객의 수요를 관리하여 표적시장에 경쟁력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내어 놓는 것이 마케팅의 개념이다